<애드센스승인> 중학교 영어공부 어떻게?/자기주도학습/리딩게이트/구문이독해다
본문 바로가기
자녀교육

중학교 영어공부 어떻게?/자기주도학습/리딩게이트/구문이독해다

by 부캐 최작가 2020. 9. 28.
중학교 영어공부 어떻게?

 

코로나로 인해 불편함과 잃어버린 것들이 많지만,

그속에서도 얻은 것도 있는 것 같다.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고 늘 관련 서적이나 유튜브를 통해 공부를 해왔는데,

선뜻 시도하지 못했던 아이의 자기주도학습을 이렇게 코로나 덕분에 하게 될줄이야..ㅎㅎ;

 

신천지 사태이후로 학교는 물론이고 학원도 못가게 되던 그 때..

학원을 대신해서 집에서 해볼 요량으로 영어공부에 대해 고민하고 딸아이와 의논하게 되었다.

아직은 중1이라 여유가 좀 있는 듯해서 영어책읽기를 주학습으로 잡았다.

영어원서를 도서관에서 빌려다 주기도 하고 대형서점에서 사서 주기도 했지만,

언제까지나 원서를 대주는 것이 쉽지 않을 것 같고,

두꺼운 원서를 마냥 책상에서 읽는 것이 집중도가 떨어질 것 같아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리딩게이트를 알게 되었다.

리딩게이트는 유료사이튼데 한달에 2만원대에 이용할 수 있다.

다른 영어도서관 사이트와 같이 리딩게이트도 독서를 통한 영어실력향상이라는 목적은 같이 하지만,

가장 큰 차이는 리딩게이트가 조금더 학습적이라는 것이다.

책을 다 읽고 풀게 되는 문제들이 그냥 대충 읽고 할 수 없는 디테일한 문제들이고,

모든 책마다 내용을 요약할 수 있는 순서배열 문제가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레벨이 높아질 수록 문제가 현저히 어려워져서 한번에 많은 책을 하기에는 무리가 좀 있어보였다.)

원어민이 책을 읽어주는 것을 매번 듣기때문에 따로 듣기 공부를 하지 않지만,

이번 전국영어듣기평가는 가볍게 만점을~^^

(근데 문제가 많이 쉽더라 ㅎㅎ)

 

문법같은 경우는 천일문 그래마 시리즈를 방학때는 매일 하나씩 해나가고

지금처럼 학교를 다니는 시기엔 주말을 이용해서 어려운 부분은 인강을 들으며 공부하는 중이다.

문법이 수학 공식처럼 그저 달달 외워야 하는 것이 아니라

문장을 통해 습득되어져야 하는데,

여기에 도움을 주는 책이 <구문이 독해다>였다.

이 책은 문장의 형식이 글을 독해할 때 어떻게 적용되어지는지 익히고 훈련하기에 적합한 책이었다.

문법적인 설명이 챕터마다 나와 있어서 문법공부에 많은 시간 할애하지 않는 우리 딸에게 참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단어장도 사놓았지만 단어나 숙어는 교과서 위주로 공부하고 있다.

이렇게 학원이 아닌 집에서 공부를 하는 것을 보니..

학원가서 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되는 것 같았다.

아직 1학년이라 중간,기말고사가 없어서 어떻게 결과가 나올진 모르겠지만,,.

대학수능까지 5년은 더 남은 장기 레이스에서 지금 이런 공부 습관들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