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승인> 독감백신..언제 맞아야 할까?-상온노출 독감백신
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독감백신..언제 맞아야 할까?-상온노출 독감백신

by 부캐 최작가 2020. 9. 23.

독감백신..언제 맞아야 할까?-상온노출 독감백신

 

지난주에 자주 이용하는 내과에서 단체 문자가 왔다.

청소년들에게 독감백신을 무료로 접종을 해주는데

수량이 넉넉치 않아서 미리 예약을 한 사람들만 선착순으로 접종을 해주겠다고 했다.

첫째도 해당이 되고 독감백신도 가격이 저렴하지 않기에 병원에 전화를 걸어 바로 예약을 했었다.

어제부터 접종 시작일이라 첫날 예약을 하고 가려고 했는데,

뉴스에서 독감백신이 유통과정에서 상온에서 노출이 되어 백신 접종을 일시적으로 중단한다는 것이었다.

이런일도 다 있구나.. 잠깐 생각정지...ㅎㅎㅎ;;;

 

흠..

독감이야 걸리더라도 타미플루 치료제가 있어서 코로나 만큼의 부담은 적지만,

(작년은 접종을 해도 독감에 걸리긴 했었다;;)

독감과 코로나가 동시에 걸리면 위험하다는 보도를 보고는 유료접종이라도 해야하나..

고민이 되었다.

병원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무료로 맞는 백신은 일단 접종을 중단하고 있는데

유료접종 4가백신을 4만원을 주고 맞는 사람들이 어제오늘 많이 온다고 했다.

그래서 나도 돈은 좀 부담되지만 하루라도 빨리 가서 우리 식구 다 백신접종을 해야겠다 싶다가도..

유료접종하는 백신은 우리가 그 유통과정을 알수 없으니 그것또한 믿을 만한 것인가..

괜한 의심과 걱정이 되었다.

상온에 백신이 노출될 경우 외국은 전량 즉시 폐기처분을 한다는데,

우리나라 어느 연구기관에서 2달까지는 상온에 노출해도 괜찮다는 말도 있었다나...

상온에 노출되면 백신의 효용이 없어지는 맹물백신이 된다고 하는데,

그것외에도 또 다른 부작용이 있을수 있어 염려가 되는 것이 사실이다.

백신이라는 것이 우리 몸속에 균을 넣어 먼저 그 질병에 노출시켜 면역을 키워놓는 것인데,

어떤 변질이 생겼을지도 모르는 균을 몸에 넣는다는 것이....

찝찝하다....;;;;

그렇다고 안맞을 수는 없고...

질본에서 더 자세히 테스트를 한다고 하니..

기다려야하나...

미리 돈을 주고 맞아야 하나...

안그래도 추석준비하느라 빠듯한데.. 아이셋만 해도 12만원인데...ㅠㅠㅠ

왜이렇게 여러가지 일들이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것인지

아니면 지금에서야 드러나는 것인지..

요즘같은 때에는 의심부터 하게 되는 의심병이 생겨나는 것 같다...ㅜㅠ

 

코로나 치료제는 언제쯤 만들어지나요...ㅠㅠㅠ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