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승인> 애드센스 정책위반/ 광고게재 제한/무효트래픽
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애드센스 정책위반/ 광고게재 제한/무효트래픽

by 부캐 최작가 2020. 10. 23.

 

어느덧 추워진 날씨에 다들 건강하시지요?

이런저런 일들로 분주한 탓에 한동안 블로그를 관리하지 못했는데요

지난주중에 핸드폰으로 제 블로그를 보는데 광고가 뜨지 않고 공백상태가 계속 되어 있더라구요.

이게 왜이런가 싶어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제가 정책위반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정책 자체를 자세히 알지도 못했을 뿐더러 그 위반한 정책이 무엇인가 보니,

무효트래픽이 발생해서 30일 미만 동안 제 블로그에는 광고를 게재할 수 없다는 메일이 와있었어요.

 

무효트래픽에 대해 알아보니,

1. 본인의 블로그에 게재된 광고를 본인이 클릭을 한다던지,

2. 지인을 통해 짧은 시간에 여러개의 광고를 클릭하도록 한 경우

신이라고 불리는 구글이 그것을 찾아내서 이것을 무효 트래픽으로 간주하여 경고를 주는 .. 

그런 경우였어요.

 

그런데..

저는 제 블로그를 사실 가족들에게도 알리지 않았어요..ㅎㅎㅎ;;

주로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을 것이고,

정보성 글이 또 섞여있어서 아이들이 보거나 남편이 보는 것이 신경이 쓰였거든요..ㅎㅎㅎ;;

그래서 지인 찬스의 경우보다 제가 제 블로그의 글을 보다가 광고가 궁금해서 몇번 클릭해본 적이 있는데

그것때문이가...싶기도 해요.

어떤분들 이야기로는 이런경우 계정이 정지되어서 아예 블로그를 다시 만들고 애드센스 승인을 새로 받아야 하는 경우

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그런데 정말 다행히 딱 일주일이 지나고 어제부터 다시 광고가 뜨더라구요.

 

애드 승인 대란에 운좋게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게 되어서 제가 개인적으로 애드 정책을 세세히 공부하지 못한채로 시행착오

를 몸으로 겪으며 글을 올리고 있어서..

이렇게 한번의 경고가 저로 하여금 좀더 공부하게 하고 신중을 기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일반적으로 애드센스 정책 위반은

1. 내용이 선정적이거나 자극적일 경우

2. 무효트래픽 발생할 경우

3. 의도적으로 광고를 클릭하라고 유도하는 글을 쓸 경우

4. 내용과 관계없는 링크조작이 있을 경우 

등이라고 합니다.

 

저처럼 애드 초보자분들은 미리 숙지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종종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오른쪽에 있는 계정-정책에 들어가서 제가 조심해야 하는 것들이 있진 않은

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필요할 듯 합니다.^^

 

 

댓글